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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기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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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사례발굴
    • 사례발굴
      사업명 세부사업내용
      신규대상자 접수 사례 발견(ct 본인 및 가족, 이웃의 요청, 타기관 의뢰, 사회복지사 직접 발굴)
      신규 인테이크 초기면접 및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상황 파악
    • 사례개입
    • 사례개입
      사업명 세부사업내용
      사례회의 신규대상자 선정,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집중사례 논의
      대상자선정 대상자 선정 및 통보
      개입계획수립 문제 및 욕구에 따른 개입목표 합의, 서비스 계획, 서비스 동의 및 계약
      종합상담관리 전화, 복지관 내방, 가정방문 등 상담 및 서비스 모니터링
      긴급지원서비스 긴급한 생계곤란에 빠진 대상에게 긴급 생계비 및 지원
      긴급생활자금(위기가정)지원 위기상황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계층의 위기상황 해소 및 완화를 돕고자 중앙 위기가정지원 연계
      사례관리봉사단 단순형대상자에게 자원봉사자를 통한 안부전화 및 가정방문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안전망 구축
      평가 및 재사정 서비스 점검 및 평가, 재사정
      웰레폰사업 안부확인 시스템을 활용한 요보호대상자의 상시안부확인 및 착신건수에 따른 생활지원금 지원
    • 서비스연계
    • 서비스연계
      사업명 세부사업내용
      외부자원연계 자원리스트 관리 및 서비스연계
      유관기관간담회 사례관리 실무자 네트워크 강화, 사례관리 연계·협력을 통한 상호교류 증진
      사례관리워크샵 및 사례집발간 사례발표를 통한 개입과정 및 변화정도, 개선점 논의 사례집발간을 통한 사례관리 성과보고
      솔루션회의 대상자별 효율적 사례관리 및 서비스 개입방향 모색 및 조정
      전문가자문 사례관리 솔루션위원회 자문
      민관합동사례회의 효율적인 복지서비스연계 기반조성을 위한 민관합동사례회의